냉장고를 열어보니...
어?? 버터 유통기간이 다됐네?? 싶어서 급하게 만든 호두쿠키!

사실 초코쿠키를 할까..하다가 안땡긴다고 해서 호두쿠키로 급 변경!

근데... 유통기간이 다되가는 버터를 사용하기 위한 쿠키라.. ㅋㅋ
일반적인 양보다 많다 ㅋㅋ

준비물의 기준량은 이렇다.

재료 
버터 37g, 설탕 30g, 달걀 1/4개, 호두 45g, 박력분 65g, 소금 약간.

근데... 집에 남아있느 버터의 양이... 250g 정도 되어서... ㅎ 이렇게 만들었다.
버터 250g, 설탕 202g, 달걀 2개, 호두 300g, 박력분 438g.

근데...
급 호두쿠키로 변경이 된거라... 집에 있는 호두의 양은.. 200g 정도?? 기준량 보다 적다 에쿠... ㅡㅜ

머... 그래도 맛만 좋으면 좋지!! 라는 믿음을 가지고 만들었다. ㅋ



준비된 재료들...
근데... 사진 초점은 어디로 날아간거냐?? 쿨럭..




버터가 풀어지기 쉽게 조각조각 잘라서 넣으시구요,



버터를 크림처럼, 마요네즈처럼 잘 풀어줍니다.



자... 이제 설탕을 넣어주시는 데요, 한번에 다 넣으시지 말고,
두세번에 나눠서 넣어주시고 섞어 주시면 됩니다. ^^



그랬더니, 크림색이었던 게 이렇게 색이 변했네요 ㅎ



그 다음으로는 계란을 넣어주시는데요,
실온으로 좀 놔두셔서 해주시구요, 계란도 마찬가지로 두어번에 나눠서 넣으시며 섞어주시면 됩니다요.




색이 조금 노랗게 변했네요 ^^




그 다음에는 박력분과 소금 약간을 체에 거르며 넣어주시면 되는데요,



와... 체에 걸렸더니, 정말 고운 가루가 되었네요
꼭 눈이 내린거 같아요 ^^



반죽을 잘 하신다음에 호두를 넣으시면 됩니다.
호두는... 통으로 넣지 마시구요 ^^
좀 잘라서 넣어주시면 좋아요~~
(왠지... 많아보이려는듯... ㅋㅋ)



호두까지 다 넣고 반죽을 했습니다.
재료는 정말 많아 보였는데... 반죽으로 하니 얼마 안되어 보이네요 ㅎ



이제 반죽을 랩이나 유산지, 종이호일 같은데에 올려서 모양을 잡아주시면 되는데요,
둥글게 만드시거나 다른 틀 같은데 넣어서 네모로 만들어주시면 되요 ^^

참고로... 저걸 오븐에 익히면 부피가 커지니... 어느정도 감안해서 모양을 잡아주셔요



요렇게 네모나케 만들었답니다.
저 반죽으로... 요런게 2개 반이 나오더라구요 ㅎ

자... 이제 이렇게 모양을 만든걸 냉동실에 1시간 정도 넣어주셔서 굳히시면 됩니다!!




냉동실에 넣었다가 꺼낸거구요.
요건... 조기 위에서 말한 그 반개짜리 랍니다.
다른건 네모로 만들었고 이건 둥글게 만들었는데...
머야? 이게 둥근거야?? 싶으시죠?? ㅎㅎ

이걸 이제 자르시면 되는데요, 약...7mm 정도?? 로 자르시면 될듯 합니다.
걍... 알아서 들...
너무 두껍지 않고 너무 얇지도 않게요 ㅎ







오븐이 작아서... ㅎ
이렇게 반죽을 하고 모양을 잡으시구요 

170도 정도로 예열이 된 오븐에
(예열은...5분에서 7분정도?? 하시면 될거에요...)

15분에서 20분정도로 익혀주시면 됩니다.




오호... 쿠키가 모양이 나는데요 ㅋㅋ



다 하고 꺼냈습니다...
오호...
색도 이쁘군요!! ^^



(조기 빈 자리는... 다 익었나?? 싶어서... 입으로 쏘옥~~)



와우~~
맛있어 보입니다요.
(근데.. 호두가 부족했던게 살짝 아쉽네요 ㅎ)




호두나 견과류 좋아하시는 분들은 양껏 넣으시고 만들면 좋은 쿠키구요,
단거 별로 안좋아하시는 분은 설탕의 양을 살짝 줄이시면 좋을 듯 합니다 ^^



그리고 혹시 만들고는 싶은데 재료 사러갈 시간이 없다! 고 하시는 분들은...
인터넷으로 사서 하셔도 될거 같아요 ^^
gmarket이나.. 옥션 같은데요
음... 그런데는 못믿겠다... 하시는 분들은요
CJ (백설 모회사요) 에서 식품만 파는 인터넷 마트가 있는데요 이런데가 어떨가 싶어요
CJ에서 직접 하는 데라 믿을 수 있잖아요  

그리고 하나는 호두만 사도 무료배송이 되는 데가 있는데 여기 링크로 연결해둘테니,
정말 시간이 없어서 재료를 못산다... 하시는 분들만 들어가보세요
(역시 재료 구입은 오프라인입니다 ㅎ)

CJ on Mart (바로가기)
FOOD MART(바로가기)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