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식!

길거리에서 가장 쉽게 접하고, 어렸을 때부터 가장 오래 접하는, 그래서 더욱 친숙한 간식이 떡볶이가 아닐까?
울 명이도 먼가 허전하다 간식먹고 싶다... 할때는 가장 먼저 이야기하는게 떡볶이니... 안되겠다 길거리에서 파는 떡볶이에 머가 들어가잇는지 잘 모르겠고, 건강하게!! 내가 한번 만들어주자!! 싶어서 떡볶이를 한번 해봤다.
물론 주요 컨셉은 길거리표 떡볶이!! 근데.. 잘 되려나...??

준비물 : 삶은 계란, 고추장 6큰술, 고추가루 1큰술, 물엿 (꿀도 좋다 ^^) 5큰술, 간장 약간 (취향에 따라... 무난하게는 1큰술보다 조금 적게...), 깨, 떡볶이용 떡, 오뎅, 대파 1개, 양파, 양배추 등 넣고 싶은 채소류~!! 육수를 우려낼 다시마 or 멸치

우선, 먼저 계란을 삶는다. 머... 난 계란 안먹어!! 하시는 분들은 pass~~ 그래도 이상하게 떡볶이에 계란이 끌리네요 ㅋㅋ

(흠... 사진은 발로 찍은게냐...??)


그리고 넣고 싶은 것들을 모두 준비한다.


파는 어슷썰기로 썰어 주시고~ (이상하게 파가 들어가야... 아... 떡볶이 좀 만드는구나... 싶더라구요 ㅋ)


오뎅은 각자 알아서 가장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주시면 됩니다요~!!


떡볶이용 떡도 잘 씻어주시고~!!


양파도 먹기좋게 준비를 하시면 됩니다~!

월베이(바로가기)  유기농쇼핑몰 1위 대성그룹 "웰베이"
                             웰빙, 유기농, 친환경, 건강기능식품, 농산물 쇼핑몰.
CJON mart (바로가기) CJ제품을 판매하는 인터넷 쇼핑몰 CJONmart



그리고... 양배추를 좋아하는 명이를 위해서!! 양배추도 썰어놓고...

그 다음은...(사진은 깜빡하고 못찍었어요 쿨럭...)
멸치 or 다시마로 국물을 우려냅니다. 멸치가 있으신 분은 멸치로 하고 없으신 분은 다시마로 해도 괜찮답니다!
단 국물이 좀 진해야 맛이 나니... 멸치를 쓰실든 다시마를 쓰시든, 넉넉히 넣어서 국물을 내셔요~!!


육수를 우려낸 물에, 고추장 6큰술, 물엿 5큰술, 고추가루 1큰술, 간장 약간 으로 만든 양념을 넣고 끓입니다. 이때, 국물은 한...(떡볶이 양에 따라 다르긴 하겠지만, 넉넉히 넣고 졸이는게 더 맛이 난답니다) 1리터~1.5리터 정도 넣으면 될듯 하네요.

양념물이 팔팔 끓으면 여기에 떡이랑, 계란이랑, 오뎅 등등 넣을 재료들을 다 넣어도 됩니다. 근데 주의할 점! 오래 끓이며 졸일거라서 일찍 넣으면 불어버리는 오뎅은 좀 더 늦게 넣어도 되어요~!)




(아직 국물이 베지 않아서 재료들이 걍 허어멀건... 하다)

이제 팔팔 끓이며 살짝살짝 저어주며 기다리기만 하면 끝!!

재료가 들어가고 하니... 다시 끓는데도 시간이 걸리고, 국물을 좀 조려야 하기 때문에 더 오래 끓어야 하는데, 대략 15분~20분 정도 끓이면 될 듯 하다. 그리고 좀 더 국물이 걸죽?? 진하게?? 드시고 싶은 분들은 조금 더 오래 끓이면 된다.


오호라... 윗사진과는 사뭇 다른 국물의 색!! 상당히 진해졌다. 이제 조금만 더 저어주며 기다리다 먹으면 된다 ㅋ

머... 이거 걍 돈내고 사먹으면 되지~~ 하시는 분들도 있지만, 맛도 좋고, 양도 많고, 돈은 정말 얼마 안드는 맛좋은 떡볶이가 되었다!!

(캬.. 사진만 봐도 침이 꿀꺽!! ^^;;)



 
(국물도 잘 베고, 맛있어 보인다)



 
(파는 떡볶이 부럽지 않구나~~)



 
(떡볶이의 백미!! 계란까지... ^^)

이번 주말도 가족과 함께 맛난 간식을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