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실 쇼핑몰이라고 하는 것. 또는 내 가게를 가진다고 하는 것은
거의 모든 샐러리맨들이 한번 쯤 꿈꾸는 것이 아닐까 합니다.

하지만, 에이, 쇼핑몰 잘되기가 어디 쉽나...?
야, 내 친구 OO 인터넷 쇼핑몰 했다가 얼마전에 접었어~ 너무 힘들데, 안팔리구...
야, 월급쟁이 생활이 가장 속 편한거야. 회사 나가봐~ 하나부터 열까지 다 고생이라니까?

이런 주변 사람들의 이야기와 고민으로 그 꿈을 실천에 옮기기는 정말 쉽지 않습니다.

하지만,
절대로 망하지 않는 쇼핑몰을 만들 방법이 있다면?

아마 상당히 많은 사람들이 회사를 그만두고 쇼핑몰을 차리지 않을까요?

위드블로그를 통해 이책을 읽게 되었는데요,
사실 제 주변에 쇼핑몰은 아니지만,
Gmarket 등의 오픈마켓을 통해 직접 만든 수제품을 판매하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그리고 그분들이 오픈마켓을 통해서만 판매할 것이 아니라
이제 슬슬 쇼핑몰을 만들어서 판매를 해도 되지 않을까 고민을 하고 계시는데요,

그분들도 이미 판매를 하고 계심에도 불구하고 쇼핑몰을 하는 것이 옳은 것인가를 고민하시더라구요

사실, 쇼핑몰이라는 것이 어떻게 보면,
인적이 없는 곳에 가게를 차리는 것과 같고, 그 홍보나 알림이 그 가게로 오는 길을 닦는 것일텐데요,
이에 대해 경험이 없다면, 그리고 어떻게 해야하는지를 잘 모른다면,
그저 사람이 다니지 않는 곳에 가게만 열어두고 사람이 안온다고 한탄하다가 그냥 접기 십상일 듯 합니다.

하지만, 이 책.
216p에 불과하고, 그저 포켓북과 같은 이 책은,
쇼핑몰이 계속 유지되고 사람들의 발길을 끌기 위해서 무엇을 해야하는지
아주 기본적인 것들부터 이야기를 하고 있습니다.

사실, 쇼핑몰 만들기! 라고 하면

디지털 카메라를 이용하여 물품 사진 이쁘게 찍기!
포토샵으로 멋있게 편집하기!
홈페이지 잘 만드는 법 과 같이

쇼핑몰을 장사가 되게 하는 것에 중점을 두고 있는 것이 아니라
마치 "자 오늘은 우리 쇼핑몰을 만들어볼꺼에요~ 어떻게 만드는가 하면요~" 처럼
그저 쇼핑몰 만드는 방법에 중점을 두고 만든 책이 대부분인데요.

그러나 이 책은 이와는 다릅니다.
차례를 한번 보겠습니다.
크게 3 part로 나뉘어져 있고 작은 소주제는 51개로 되어 있는데요,



프롤로그 _ 쇼핑물 불패의 전략은 분명히 있다.

PART 1. 절대로 망하지 않는 쇼핑몰의 생존 전략

      01. 쇼핑몰을 하고 싶다면 블로그를 먼저 운영하라
      02. 블로그를 만들자
      03. 차근차근 글을 올려보자
      04. 블로그 방문자들이 좋아하는 글 쓰는 7가지 방법
      05. 블로그에서 나만의 아이템을 찾자
      06. 블로그는 신뢰마케팅이다
      07. 광고 없이 블로그로 버텨라

   블로그 운영 실전 사례 _ 수갑 씨의 블로그 운영기

      08. 아직은 광고할 때가 아니다
      09. 무료로 키워드를 분석해 보자
      10. 회원 가입에 눈멀지 말라
      11. 고객 입장에서 공지사항을 써라
      12. 회사 소개서는 최대한 세심하게 써라
      13. 혼자서라도 부지런을 떨어라
      14. 묻고 답하기(Q&A) 게시판을 활성화시켜라
      15. 커뮤니티는 Q&A 하나로 끝내자

   미니토크 _ 쇼핑몰에 임하는 우리의 자세

PART 2. 절대로 망하지 않는 쇼핑몰 만들기

      16. 상품 등록은 사진이 아니라 펜으로 한다
      17. 디자인에 목숨 걸지 말라
      18. 상품 등록의 노하우
      19. 수백 장의 사진도 한번에 간단하게 줄여보자
      20. 정기적으로 상품을 올려라
      21. 신규 상품 코너를 마련해라
      22. 연관 상품을 함께 노출하라
      23. 메뉴는 간결하고 눈에 잘 보이게 하라
      24. 쇼핑몰의 메뉴 위치를 자주 바꾸지 말라
      25. 패션쇼핑몰 사진은 지루하지 않게 디테일하게 하라
      26. 쇼핑몰 이름은 한글로 써라
      27. 모델 사진보다는 제품 설명에 충실하라
      28. 모델 사진보다는 상품 사진에 충실하라
      29. 잘 팔리는 상품명을 짓는 방법
      30. TV 홈쇼핑을 열심히 보라
      31. 패션 잡지를 만드는 것처럼 상품을 등록하라
      32. 쇼핑몰의 상품 개수는 몇 개가 적당할까?
      33. 상품 등록시 타이틀을 활용하라

   미니토크 _ 하자까지 챙겨주자

PART 3. 쇼핑몰 불패의 마케팅 전략

      34. 쇼핑몰의 3. 6. 9. 법칙을 지켜라
      35. 가격으로 경쟁하지 마라
      36. 노가다 홍보가 아니라 HPM전략이다
      37. 방문자 대비 구매비율을 따져보고 광고를 결정하라
      38. 광고를 하지 않았을 때의 기본 데이터를 챙겨라
      39. 구매전환율이 높은 세부 키워드를 찾아라
      40. 로그분석을 활용하라
      41. 이벤트할 때는 고객에게 많은 것을 요구하지 말라
      42. 이벤트는 정기적으로 하라
      43. 고객의 반응을 살피기 전에 사입하지 말라
      44. 처음 사입할 때는 상품 가격에 신경 쓰지 말라
      45. 킬러상품을 준비하라
      46. 쇼핑몰 가격 결정의 기술
      47. 재고, 어떻게팔까?
      48. 잘 나가는 쇼핑몰은 전화 한 통화만 해봐도 안다
      49. 배송은 스피드 전쟁이다
      50. 반품을 줄이는 확실한 방법
      51. 포장에 감동 멘트를 넣어라

   미니토크 _ 블로그에서 소핑몰을 광고하지 말라

에필로그 _ 쇼핑몰 시장이라는 전쟁터에서 살아남기 위하여


무언가 다릅니다. 
그런데 나는 쇼핑몰로 대박을 낼꺼야! 라고 생각하는 사람이 보기에는 무엇가 허전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무엇인가 잘나가는 쇼핑몰의 비법이 있을것 같고, 그런 비법을 알아야만 나도 대박을 낼 것 같은 생각?

그러나 이 책은 비법은 전혀 알려주지 않습니다.
오히려 가장 기본적인 것을 착실히 하라고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특히

11. 고객 입장에서 공지사항을 써라.
12. 회사 소개서는 최대한 세심하게 써라.
13. 혼자서라도 부지런을 떨어라.
14. 묻고 답하기 게시판을 활성화 시켜라
20. 정기적으로 상품을 올려라.
23. 쇼핑몰의 메뉴 위치를 자주 바꾸지 말라.
27. 모델 사진보다는 제품 설명에 충실하라.
28. 모델 사진보다는 상품 사진에 충실하라.
25. 가격으로 경쟁하지 말라.
48. 잘나가는 쇼핑몰은 전화 한 통화만 해봐도 안다.
49. 배송은 스피드 전쟁이다.
51. 포장에 감동 멘트를 넣어라.

등은 대박만을 노리다가는 쉽게 잊어버리기 쉬운 기본 중의 기본입니다.

대박비법. 물론 있을것입니다. 어딘가에는 있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우리는 그러한 대박 비법은 기본을 충실히 하고 성실히 움직이는 것이 바탕이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이 책, 쇼핑몰 운영자가 실전에서 부딪히며 체득한 노하우로 작성이 되어 있기 때문에
아마 쇼핑몰을 해보려고 하시는 분들이 이 책을 읽는다면,
벌써 쇼핑몰을 두어번 운영한 것과 같은 노하우를 깨닫게 되지 않을까 합니다.

기본 중의 기본! 고객중심! 이라는 것!
쇼핑몰을 운영하실 때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

아마 그러면 절대로 망하시지 않으실 거에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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