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 케이블 티비에서도 방영(방송명 갓슈벨)된 금색의 갓슈가 이번에 금색의 갓슈벨이라는 이름으로 모바일 게임으로 출시되었다고 합니다.


(금색의 갓슈의 주요 등장인물들입죠!)




금색의 갓슈은 2002년 제 48회 소학관 만화상을 수상한 주간소년선데이 연재 만화인데요, 소학관 만화상이라면 많이 생소하시죠?? 소학관 만화상은 사전, 문학, 만화, 논픽션 등을 출판하는 일본의 소학관 이라는 출판사에서 주최하는 만화 연재 작품을 대상으로 하는 만화상인데요, 최근의 주요 수상작들을 살펴보면, 우리가 아는 작품들이 많이 있네요, 몬스터(2000), 20세기 소년(2002), 강철의 연금술사(2003), 의룡(2004), rainbow 이사육방의 칠인(2005) 등 많은 작품이 있습니다. 이 외에도 개구리 중사 케로로, 블리치, 7seed, 명탐정 코난, 꽃보다 남자 등 이름을 알만한 작품들이 많이 있네요.


(그림만 보면 완전 아동만화! 그러나 but...)



잠시 이야기가 샛길로 빠졌습니다만 ㅋ, 원작 만화는 마계의 왕이 되기 위한 소년과 마계에서 온 마물이 힘을 합쳐 성장해 나가는 우정과 모험을 다룬 만화입니다. 그림체가 매우 초딩스럽긴 하고... 하여 그냥 얘들 만화잖아?? 라고 하기 쉬울지 모르겠지만, 만화의 에피소드나, 악역으로 등장하는 개릭처들도 그들 나름의 사연을 가지고 있는 등 그 스토리도 상당히 잘 짜여져 있는 만화 입니다.

만화로는 33권까지 나와있는데, 꽤 괜찮은 만화지요 ㅎ (머... 괜찮지 않으면 저런 만화 상을 받을 수 없긴 했겠지만요 ㅋ)

이런 만화가 모바일 게임으로 나왔다고 하여 상당히 궁금했습니다. 궁금하기보다 좀 걱정이 되기도 했습니다. 사실 이 만화를 보면서 게임으로 나오면 어떨까? 생각을 해본적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 만화가 모바일 게임으로 나온다는 생각은 별로 해보지를 못했는데요, 이 만화는 게임으로 나온다면 액션 RPG 게임이나 전략 RPG 게임으로 나와야 하는데, 그런 게임의 성격상 모바일 게임이 아니라 컴퓨터 게임에 적합해보이기 때문이었습니다. MMORPG 게임이나 패키지 게임으로 나오는 게 맞지 않을까? 라는 생각이었는데요,

그런데 레뷰에서 금색의 갓슈벨 게임 체험 기회를 제공하더군요 그래서 지원했더니... 됐습니다 ㅋ

아직 게임은 출시되지 않은 상태지만, 게임에 관한 자료를 보자면, 그 게임에도 기대를 하게 합니다.


(이들 4팀의 캐릭터가 플레이 가능합니다!)




만화 원작에 맞게 4팀의 캐릭터를 플레이할 수 있는데요, 이들은 서로 캐릭터 별로 성향이 특화되어 있어서 각 캐릭터 마다의 장점과 단점이 명확하게 구분되어 있습니다. (위 그림 순서 위 왼쪽, 오른쪽, 아래 왼쪽, 오른쪽 순서로 갓슈 & 키요마로, 티오 & 메구미, 칸초메 & 포르고레, 파티 & 우루루 입니다.)

한가지 아쉬운 점은 이 게임은 스마트폰으로는 플레이 할 수 없다는 점인데요, 아마 게임의 플레이나 타격감을 살리기 위한 선택이 아니었을까 합니다.


(게임 화면입니다요!!)





정확한 점은 게임이 출시된 후에 플레이를 해보고 다시 리뷰를 해보겠지만요, 지금 현재로서는 금색의 갓슈벨의 원작 팬 뿐 아니라 원작을 전혀 접해보지 못한 신규 유저들도 무리없이 게임을 즐기며 만족할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자세한 리뷰는 출시 후에 이어지도록 하겠습니다!
 

(금색의 갓슈벨 홍보 영상입니다. 감상하시죠)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