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자 경향신문암보험이 사라지고 있다는 기사 (보러가기) 가 올라왔습니다.
일반적으로 상품이 사라지고 판매가 중단되는 것은
너무 안팔리기 때문에, 그리고 소비자들이 더 이상 찾지 않아 회사에서 수익이 나지 않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보험의 경우는 다릅니다.
보험 상품의 경우 소비자들에게 너무 유리하게 되어 있을 경우 판매가 중단됩니다.
결국 보험이 판매 중단되고 새로 나오는 상품
보험사에게 좀 더 유리하게 변경이 되기 때문에,
소비자의 입장에서는 판매가 되기 전의 상품으로 최대한 빨리 가입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경향신문의 기사 내용에 따르면 미래에셋생명에서 무배당파워라이프암보험 II의 판매를 중단한다고 하는데요,
이 상품은 비갱신형 암보험입니다.

갱신형 상품이라는 말 들어 보셨죠?
혹시 갱신형 상품이 머지? 하시는 분들은 관련 글을 링크해들테니 한번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물론, 읽지 않으셔도 크게 지장은 없으실 것 같습니다 ㅎ)


갱신형 상품이란 간단히 말하자면,
일정 주기마다 해당 시기의 손해율과 의료수가 등을 반영하여 보험료를 재조정하는 상품이구요,
보험료가 갱신되어 조정이 된다면 연령이 증가하기 때문에 보험료가 올라갈 가능성이 높습니다.
보통 14~20% 정도가 보험료가 올라간다고 보고 있습니다.

지금 현재 암보험을 판매하고 있는 회사는 기사에 따르면 6개 회사라고 하는데요
(신한생명, KDB생명, 우리아비바생명, 미래에셋생명, 라이나생명, AIA생명)

그런데 생명보험협회 공시자료에서 조회를 해보니 알리안츠생명도 암보험을 판매하고 있어
지금현재 암보험을 판매하고 있는 회사는 모두 7개 회사였습니다.



[나에게 맞는 최적의 암보험 비교 견적내기]

그 중 비갱신형 상품을 판매하는 회사
신한생명, KDB생명, 우리아비바생명, 미래에셋생명 등 4곳 밖에 되지 않습니다.

이 중 미래에셋에서 9월부터 생신형 암보험을 판매 중단한다고 하니,
앞으로 9월이면 비갱신형 상품을 가입할 수 있는 회사는 겨우 3곳 밖에 되지 않겠군요.


 
 
 

게다가 이들 비갱신형 상품은 소비자에게는 유리하지만,
보험회사 입장에서는 아쉬운 상품이라, 언제 판매가 중단될지 모르겠습니다.

암보험에 가입하실 생각이셨던 분이나
아직까지 암보험에 가입을 하지 않으신 분들이라면

지금이라도 암보험을 알아보시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또한 손해보험사에도 비갱신형암보험이나 갱신형암보험이 모두 존재하기 때문에
손해보험사 상품과도 비교를 하시며 가입문의를 하시는 게 좋으실 듯 합니다)

 

참고]  암 보험에 가입을 하지 않아 가입을 고려중이실 경우에는
          보험비교사이트를 이용해서 보험료 견적을 받고 비교를 한 후 가입하는 것이 가장 현명한 방법인데요,
          그 사이트의 신뢰성도 의심되고, 내 개인정보가 빠져나가는 것은 아닐지 걱정스러울 때가 많습니다.
          그래서 이들 보험비교사이트 중에서 가장 정확하고 신뢰도가 높으면서
          보험료 산출할 때 주민등록번호를 다 입력하지 않아도 가능한 곳으로 링크를 걸어둘 테니,
          필요하신 분들은 꼭 암보험 비교견적을 요청하셔서 좋은 보험으로 가입하시기를 추천합니다.

보험비교몰[링크] 국내 모든 암보험에 대한 정확한 비교견적 제공. 메일로 견적가능한 보험비교사이트
보험몰닷컴[링크] 신뢰도 높은 보험비교 견적 제공. 각종 보험비교 신청 가능한 보험비교사이트.



현재 보험료 부담이 크다면? 보험리모델링으로 해결하세요!



지인을 통하여 보험을 가입하다보니, 너무 많은 보험을 가입한 경우가 많은데요,
보험이 좋기는 하지만, 너무 많은 보험에 가입하는 것은 가정 경제를 위태롭게 할 수도 있습니다.
보험료 부담이 사실, 적지 않거든요..

이러한 경우 보험리모델링을 받아보는 것이 좋은데요, 
무료재무상담을 통하여 현재 가입한 보험을 리모델링 할 경우, 20%에서 30%까지 보험료를 낮출 수 있습니다.
그러니 보험료가 부담된다고 하시는 분들은 보험리모델링 상담을 한번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리더스리치 재무상담센터에서는
재무상담 뿐 아니라 보험리모델링, 노후대책, 목돈 마련 등 재테크에 대한 여러가지 부분에 대하여
무료 재무상담을 하고 있는데요, 이와 더불어 각 가정 경제의 포트폴리오도 제공한다고 하니

자산관리에 어려움을 느끼시거나, 현재의 자산 관리 방법을 잘 모르겠다고 하시는 분들은
전문 자산관리사와 무료재무상담을 한번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리더스리치 재무설계센터(바로가기) : 내집마련부터 노후설계까지 무료재무설계 및 포트폴리오 제공.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