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번에 이 게임에 대한 프리뷰를 작성한 적이 있는데요


이번에는 이 게임을 해본 소감?? 을 간략하게 적어보려고 합니다.






핸드폰을 디카로 찍어서 그런지... 사진이 좋지는 않네요...
(아무래도 셔터스피드를 더 높였어야 하는데... 쿨럭...)




탄탄한 스토리 구성.


 사실, 핸드폰 게임이라는게 대부분 간단합니다. ^^;;
다른 포터블 게임기와는 달리 핸드폰 게임은 대부분 시간때우기용으로 이용이 되는 경향이 많다보니
조작 간단하고 그 전개 역시 크지 않고 간략하게 끝나는 경향이 많습니다.

(물론 KOEI의 삼국지 시리즈가 모바일게임으로 출시되어 
 통일을 하기 위해 한참 고생한 적도 있습니다만 ㅎㅎ)

그러나 이 게임은 일단 방대한 스토리의 만화를 원작으로 하다보니,
그 스토리가 탄탄하고 나름 방대합니다.

만화에 나온 마물들을 많이 만나볼 수 있구요,
퀘스트가 부여되는 시점에서 주인공 들의 대화는 한편의 만화를 보는 듯 합니다.
대화를 하는 장면에서 등장인물들의 표정의 변화를 보는 것도 나름 재미있습니다 ㅎㅎ




모바일 게임으로는 보기 드문 그래픽.


제가 하는 모바일 게임들이 다들 구식은 아닐터인데
이 게임을 하면서 그래픽이 뛰어나서 많이 놀랐습니다.

그 산뜻한 색감하며 컴퓨터 게임이나 포터블 게임기의 색감에 전혀 뒤지지 않더라구요.

또한 세밀하게 움직이는 등장인물들.

이 게임에 등장하는 마물과 주인공들의 움직임을 보는 것도 하나의 재미를 주었습니다.




전투시의 타격감.


사실, 이런 게임에서 타격감을 논하기는 너무 앞서가는 거 아냐? 라는 말을 들을지는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전투시의 핸드폰의 진동은
개발자들이 게임을 개발할 때 플레이어들이 조금 더 게임에 몰두할 수 있도록
세밀한 부분까지 고민했구나 라는 점이 느껴졌습니다.

흠...
어쩌면 이로인해서 핸드폰 배터리는 빨리 방전될 수도 있겠네요 ㅎ




플레이어 별 성장구성.


우리는 MMORPG 게임을 할 때 다른 플레이어와는 다른 캐릭터 육성을 원합니다.
천편일율적인 캐릭터 보다는
내가 키운 나만의 캐릭터를 더 소중히 여기고 아끼곤 하지요.



이 게임 역시 어던 부분을 중점적으로 더 육성할 것인가를 결정할 수 있습니다.
레벨업이 되면서 AP를 얻을 수 있는데요, 이 AP로 캐릭터의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그래서 공격적인, 아니면 마법적인, 수비적인 캐릭터등을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또한, 전투시 얻거나 상점에서 구입하는 아이템을 장착하여
능력치를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필요없는 아이템은 판매해서 돈을 마련하기도 하지요 ㅎㅎ




총평.


총점 : ★★☆

나쁘지 않은 모바일 게임이 나온 것 같습니다.
종종 게임들이 스토리가 뛰어나면 그래픽이나 사용자의 배려가 부족하다던지,
그래픽이 뛰어나면 스토리가 부족하다던가 하는 오류를 범하곤 합니다.

하지만, 이 게임은 그 모든 면을 충족시키기 위해 노력을 한 듯 합니다.
모바일 게임에서 보기 힘들었던 그래픽과 방대한 스토리,
그리고 전투시의 타격감까지 사용자들을 만족시키기 위해 노력을 한 듯 합니다.

웅? 그런데 왜 이렇게 점수가 짜?? 라고 생각하시겠지요.

게임을 하면서 한군데에서 아쉬운 점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이 게임은 SAVE를 하는 방식이 두가지가 있습니다.

하나는 clr 버튼을 누르면 나오는 창에서, SYSTEM >저장 및 종료 에서 예를 누르고 저장하며 종료하는 방법과
게임중 통화버튼을 눌러 바로 저장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그런데 저는 CLR 버튼 > SYSTEM > 환경설정 > 데이터 관리가 뭐지? 라는 궁금증이 생겨서
이것을 선택해본적이 있습니다.

그래서 데이터 저장하기가 나와서
아... 이것도 데이터를 저장하는 거구나... 생각을 해서 선택을 했더니

"데이터 저장하기 기능은 현재까지 저장된 게임데이터를 보호가기 위한 기능입니다. 예를 누르시면 다음단계로 진행됩니다.(정보료/통화료 무료)"

라고 나와, 이거 괜찮은 기능인데? 라고 생각하며 거침없이 예를 눌렀습니다.

그랬더니...
게임데이터가 전송되어 저장이 되더니,
현재 핸드폰에 있는 게임데이터는 그냥 삭제되어버리는 것입니다.

즉,
나의 게임데이터를 보호하기 위해 백업을 시키는 것이 아니라,
나의 게임데이터를 그냥 몽땅 다 다른 곳으로 이전시켜버리는 것이었습니다.

그래서, 제가 한참하고 레벨을 많이 올려놓은 그 캐릭터는... 날려버리고,
새로 게임을 해야만 했습니다 ㅠㅠ

그래서 이 게임은 다른 구성은 좋으나 이 부분이 너무나도 부족하여 별점을 두개 반만 주었습니다.
아마 저 같은 사용자들이 종종 발생할 것으로 보이구요,

이것을 수정하지 않으면
게임 개발사로 민원이 들어가지 않을까 싶네요.

혹시 이 게임 하시는 분들은 이 점 유의하여 게임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저장된 데이터를 다시 받을 수 있는 방법이 있나 찾아보았으나... 결국 못찼았습니다.
 아마 게임 페이지로 다시 모바일에서 연결을 해야만 받을 수 있지 않나 싶습니다.)

 



+ Recent posts